일상/자격증 공부

컴활 1급 필기 재수 합격 후기

룡명 2019. 2. 4. 18:28
반응형

 

컴활 1급 필기 재수 끝에 합격 후기

 

 

 

 

 

 

 

시간이 조금 지났긴 하지만 컴활 1급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후기 남깁니다

 

저는 12초부터 공부를 한 뒤12월 18일 상시에 시험을 신청을 했고 탈락 후

대학 기말고사를 끝내고 3~4일 추가로 준비해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시나공 컴활 1급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책 내용이 무려 600페이지가 넘고

문제 풀기에 진도가 너무 안나가는겁니다 ㅠㅠ

 

그래서 처음에 3일동안 꼼꼼히 1과목을 보다가 공부법을 조금 바꿔서

2과목 3과목을 빠르게 훑어보고 바로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했죠.

 

기출문제 다운은 www.comcbt.comd 에서 했고

처음엔 2018~2015년도까지 총 10개의 모의고사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뭐 다 틀리고 풀기도 힘들었습니다.

해설은 안보고 틀린 것들 정답 확인해 가면서

계속해서 복습을 했고 18일 날시험을 치러 갔습니다.

 

 

시험장에 가시면 문 앞에 자기 수험번호와 자리가 나와있습니다.

확인 한 뒤 자리에 앉으면 되고 처음엔 수험표 확인, 신분증 확인을 합니다.

컴퓨터로 간단하게 시험 치르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바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 시험을 칠때 기출문제만 보고 가면

문제은행식이라 비슷한 것들만 나온다고 알고있었는데....

 

웬걸 시험 치는데 각 과목당 비슷한것이 6개 정도?? 나오는겁니다.

아는 것은 다 풀고 나머지는 대부분 찍고 나왔습니다

그렇게 첫시험을 치르고 다음날 보니 1과목 : 60 2과목: 50 3과목 : 50으로 탈락ㅠㅠ

 

 

기말고사를 치르고 28일날 2번째 필기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아쉽게 떨어진 터라 기출을 더 돌리면 된다 생각을 하였고

11년~14년도 총 12개의 모의고사, 1회때 보다 더 많이 풀게 되었습니다.

 

 

2011년도부터 13년도의 1과목은 xp관련된 문제가 많아서 xp는 다 빼고

풀었고 이미 첫번째에 풀었던 10개의 모의고사가 도움이 되어

빠르고 많이 풀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대망의 28일 시험날!!

사실 이 날 시험칠때도 기출과 비슷한 문제가 많이 안나왔던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그래도 각 과목 당 한 8~10개 정도?? 그래도 첫번째 시험보다 잘 보고 나왔죠ㅋㄷ

 

 

29일 날 점수를 확인하니 1과목 : 75 , 2과목 : 50 , 3과목 : 65 !!

평균 63.33으로 조금 아슬아슬하게 합격을 했지만 합격만 하면 되는 시험이니 ㅋㅋ

많이 봤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2과목은 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공부법은 역시나 책보다 많은 양의 기출문제 돌리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난 개념을 좀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시나공it 홈페이지 가셔서

학습자료실에 가시면 시나공 기출문제집 컴활 1급 pdf 파일이 있습니다.

89페이지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컴활 1급 필기 준비 잘 하셔서 모두 다 합격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2월에 실기 준비한 뒤  

3월쯤 합격해서 컴활 1급 실기 후기 쓰러 오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