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격증 공부

산업안전기사 실기 한방 합격 후기

룡명 2020. 3. 13. 13:00
반응형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2019년 산업안전기사 실기 늦은 합격 후기입니다.


저는 2회차 산업안전기사 실기를 접수해서 합격을 하였습니다.




늦게 올려서 점수가 없는점 죄송합니다ㅠㅠ  밑 사진은 연도별 합격률입니다.





산업안전기사 실기 시험 범위는 산업안전실무이고 필기와 비슷한 내용을 공부하신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험을 두 번 치는데 처음엔 필답형(1시간 30분)이고 그다음 작업형(1시간 정도) 시험을 치게 됩니다. 합격 기준은 필기와 마찬가지로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맞으시면 합격을 하시게 됩니다.



저는 필기와 실기 모두 구민사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필답 공부와 작업형은 손을 얼마나 많이 쓰느냐가 중요한 것 같은데요 실기에 필답형, 작업형 모두 쓰는 문제라 빠르게 개념을 보고 기출 문제 위주로 풀면서 머리로 외우고 손으로 익히는 연습을 했습니다. 처음엔 외워서 쓰는 게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몇 번 반복하시다 보면 충분히 잘 쓰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산업안전기사 실기 공부법에 작업형은 필답형치고 일주일이면 된다고 이야기 나와 있습니다. 저는 사실 좀 불안해서 작업형도 대충 읽긴 했는데요ㅋ 나중에 끝나고 생각해 보니 필답이랑 거의 똑같은 내용이라 필답 끝나고 작업형 집중해도 충분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역시 대세에 따라야 합니다 하하

 

죽어라 필답공부하시다가 필답치고 나면 일주일 시간이 있습니다. 필답을 못 치신 분들도 충분히 작업형에서 뒤집을 수 있으니 열심히 일주일 동안 작업형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작업형 시험은 컴퓨터에 문제를 보고 그에 맞는 상황을 쓰는 시험입니다. 필답이랑 조금 달라 처음엔 어렵지만, 일주일 죽었다고 생각하고 하시면 시험을 칠 때 쉽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시험을 칠 때는 10분 만에 다 치고 나간 사람도 꽤 되었거든요. 저 포함…. ㅋ



산업안전기사는 많이 보고 열심히 쓰면 누구나 충분히 합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모두 파이팅하시면 자격증 꼭 취득 가능하실 겁니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